본문 바로가기 주메뉴로 바로가기 왼쪽하위메뉴로 바로가기

자발성과 공감능력을 키우는 정일품 보은교육 / 지역 특성과 학생들의 창의·인성교육을 중시하여 다양성과 창의성을 추구하는 정일품 보은교육을 실현하기 위한 보은교육지원청 홈페이지 방문을 환영합니다.

보도자료

Home > 알림마당 > 보도자료
페이스북에 보내기 트위터에 보내기 인쇄
보도자료 상세보기
제목 판동초, 가족과 함께하는 통일체험캠프 실시
작성자 총무담당 이메일
등록일 2017-06-12 조회 15
첨부 첨부파일아이콘 20170609-학부모와 함께 통일체험교육-판동초 1.jpg [Download : 2]
첨부파일아이콘 20170609-학부모와 함께 통일체험교육-판동초 2.jpg [Download : 2]
판동초, 가족과 함께하는 통일체험캠프 실시 사진_1


판동초, 가족과 함께하는 통일체험캠프 실시 사진_2


판동초등학교(교장 박길순)는 호국보훈의 달인 6월을 맞이하여 8일부터 9일까지 1박 2일동안 충주 켄싱턴리조트에서 ‘가족과 함께 하는 통일체험캠프활동’을 실시하였다.

통일부의 지원으로 이루어진 이번 통일체험캠프에는 3학년부터 6학년 학생 전체와 희망하는 학부모들까지 참여하였다. 통일 후 미래 직업탐방과 명함 만들기, 휴전선을 건너는 통일비행기 및 통일딱지대회 등 학생들의 눈높이에 맞는 다양한 통일체험 프로그램이 진행되었으며 통일연극을 관람하며 통일에 대한 의지도 다지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통일가요제와 통일마을 만들기에 모든 참가자들이 함께 참여하였으며, 북한에서 생활한 북한 친구와의 만남과 대화 시간을 통해 이질감을 해소하고 같은 민족이라는 동질감을 느끼는 기회가 되었다.

판동초등학교는 2014년부터 2015년까지 충북도교육청 지정 통일교육 연구학교를 운영하였으며, 그 결과를 바탕으로 올해까지도 학생통일동아리 운영, 통일리더캠프 참여, 현충시설 탐방 등 다양한 학생통일교육을 꾸준히 실시하고 있다.

박길순 판동초 교장은 “함께 참여해준 학부모들에게 감사드리며 이번 통일체험캠프를 통해 통일에 대한 긍정적인 분위기를 조성하고 학교통일교육을 활성화할 수 있는 뜻깊은 기회였다”라고 말했다.
다음글 동광초, 학교발전기금 기탁의 손길 잇달아
이전글 내북초, 통일 · 안보 교육 실시

자료관리

총무담당
전화번호
540-5519

만족도 조사

페이지의 내용이나 편의성에 만족하시나요?

사용편의성 조사

QUICK MENU

  • 충북교육뉴스
  • 충북교수학습지원센터
  • 충북교육청
  • 정보보안/개인정보
  • 생활공감정책코너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