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로 바로가기 왼쪽하위메뉴로 바로가기

자발성과 공감능력을 키우는 정일품 보은교육 / 지역 특성과 학생들의 창의·인성교육을 중시하여 다양성과 창의성을 추구하는 정일품 보은교육을 실현하기 위한 보은교육지원청 홈페이지 방문을 환영합니다.

보도자료

Home > 알림마당 > 보도자료
페이스북에 보내기 트위터에 보내기 인쇄
보도자료 상세보기
제목 수한초, 봉사활동으로 온정 넘치는 연말 보내
작성자 총무담당 이메일
등록일 2017-12-07 조회 9
첨부 첨부파일아이콘 20171205-경로당 찾아 공연과 나눔 봉사-수한초 1.JPG [Download : 0]
첨부파일아이콘 20171205-경로당 찾아 공연과 나눔 봉사-수한초 2.JPG [Download : 0]
수한초, 봉사활동으로 온정 넘치는 연말 보내 사진_1


수한초, 봉사활동으로 온정 넘치는 연말 보내 사진_2


지난 5일, 수한초등학교는 수한면 오정리(이장 이기용) 경로당을 찾아 효 나눔 봉사활동을 펼쳐 지역사회에 귀감이 되고 있다. 이날 수한초 어린이들은 평소 갈고 닦은 실력으로 노래와 율동, 난타, 리코더, 바이올린 연주를 선보여 마을 어르신들께 큰 박수를 받았다.

또한 떡, 과일, 음료수를 준비해 같이 나눠 먹으며 담소를 나누고 생활용품을 나눠드려 수한초를 한 번 더 알리는 기회를 가졌다.

이번 행사는 학교와 지역사회와의 유기적 관계를 개선하고 학부모 학교 참여 기회를 확대하고 학생 학교폭력예방에도 효과를 거둘 수 있는 일석 삼조의 교육활동이라 할 수 있다.

최용찬(6학년) 학생은 “우리 동네에서 잘 아는 어른신들 앞에서 공연을 하니 쑥스럽지만 자랑스럽고, 졸업을 앞두고 좋은 일을 한 것 같아 뿌듯하다. 앞으로도 잊지 않고 좋은 일을 많이 하고 싶다.”고 말했다.

이기용 이장은 “추운 날씨에 우리 마을을 찾아 주어 감사하며 손자, 손녀의 재롱에 마을에 웃음꽃이 핀 것 같아 이장으로써 기쁘고 앞으로도 수한초 어린이들의 공연을 자주 보는 기회를 가져 동네에 활기가 넘치길 바란다.”며 고마움을 표했다.

김재호 교장은 “평소 방과후 교육활동으로 다양한 악기를 연주하고 개인 특기를 발휘 할 수 있는 기회를 많이 제공하고 있다. 이번 행사와 같이 지역사회 주민과 소통하고 어르신을 공경하는 마음을 갖는다면 앞으로 우리 아이들은 인성을 겸비한 전문인으로 성장할 것이라고 믿어 의심치 않는다.”고 밝혔다.
다음글 산외초, 러시아 어울림의 날
이전글 보은도서관, ‘책 읽는 가족’ 인증서 및 현판 수여

자료관리

총무담당
전화번호
540-5519

만족도 조사

페이지의 내용이나 편의성에 만족하시나요?

사용편의성 조사

QUICK MENU

  • 충북교육뉴스
  • 충북교수학습지원센터
  • 충북교육청
  • 정보보안/개인정보
  • 생활공감정책코너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