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로 바로가기 왼쪽하위메뉴로 바로가기

함께 행복한 어울림 보은교육 /  보은교육공동체의 소통과 협력, 배려와 나눔을 통해 공동체 속에서 자신을 사랑하고 타인을 공감하는 민주시민으로서의 역량을 키우며, 학생과 교직원, 학부모, 지역사회 모두가 어울려 행복한 교육을 실현하겠습니다.

보도자료

Home > 알림마당 > 보도자료
페이스북에 보내기 트위터에 보내기 인쇄
보도자료 상세보기
제목 보은여고, 제3회 배움중심 수업축제 개최
작성자 총무담당 이메일
등록일 2018-01-08 조회 162
첨부 첨부파일아이콘 20180105-배움중심 수업축제 개최-보은여고 1.JPG [Download : 2]
첨부파일아이콘 20180105-배움중심 수업축제 개최-보은여고 2.JPG [Download : 4]
보은여고, 제3회 배움중심 수업축제 개최 사진_1


보은여고, 제3회 배움중심 수업축제 개최 사진_2


보은여자고등학교(학교장 장기덕)는 5일 본교 미소관에서 ‘너와 함께라면 수업도 축제가 될 수 있어’라는 슬로건으로 제 3회 배움중심 수업축제를 개최하여 호응을 받았다.

학생들이 직접 교과 시간에 배운 지식을 활용하여 체험 부스를 기획·운영하는 수업축제는 교과 퀴즈를 맞춰야 나갈 수 있는 교실탈출 게임과 1년간의 수업 결과물을 전시하는 전시 부스와 함께 구성되어 1년간의 학교 교육활동을 마무리하는 연례행사로 자리 잡았다.

체험 부스는 1,2학년 학생 4인이 운영팀을 이뤄 총 20개 부스가 오전, 오후로 나눠 운영되며 국어, 영어, 수학, 사회, 과학뿐만 아니라 체육, 미술, 가정 등 예체능 교과 부스까지 운영된다. 법과 정치 교과 지식을 활용한 범인을 잡아라 부스, 생물 교과 지식을 활용한 촉각테스트 부스, 공유 경제 관련 사회 교과 지식을 활용한 친환경 물병 만들기 부스, 문학 교과 지식을 활용한 나만의 시 제목 만들기 등 다양한 교과 체험 부스를 학생들이 처음부터 기획, 지출, 제작, 운영하면서 학교에서 배운 지식을 실제 생활에 활용하는 경험을 한다.

또한 축제장에서 인권 동아리 ‘소수자들’ 팀은 부스 체험 도장을 모아오면 직접 만든 핫초코와 컵케이크를 나눠주는 무료나눔 카페를 운영하고, 수업축제 홍보팀은 공모를 통해 ‘너와 함께라면 수업도 축제가 될 수 있어’ 문구를 슬로건으로 정하고 현수막, 기념 텀블러, 팸플릿을 제작하여 홍보 활동을 펼치는 등 학생이 주도가 되어 축제가 진행된 점이 인상적이었다.

특히 올해는 본교 입학이 확정된 중3 예비 신입생들도 예비 소집일을 겸해 오후 체험 부스에 참여하였으며, 입시를 마치고 졸업을 앞둔 고3 학생들도 체험부스와 교실탈출 게임에 참여하여 학년말 취약시기 학생들에게 배움의 기회를 제공하고 동시에 꿈과 끼를 펼칠 수 있는 자리가 되었다.

이번 행사에 대해 보은여고 교장 장기덕은 ‘이번 행사를 통해 학생들이 한 해의 교육활동을 잘 마무리하고 즐겁게 학교 생활하면서 배움 앞에 포기하지 않는 청소년이 되기를 기대한다.’라고 하면서 ‘학생들이 보은여고에 다니면서 미래 시대에 필요한 역량을 갖춘 인재로 성장하였으면 좋겠다.’고 말하였다.
다음글 보은 승마협회, 관내 학생들을 위한 장학금 전달
이전글 탄부초, 돌봄교실 겨울특강 프로그램

자료관리

총무담당  전화번호 540-5519

만족도 조사

페이지의 내용이나 편의성에 만족하시나요?

사용편의성 조사

QUICK MENU

  • 충북교육뉴스
  • 충북교수학습지원센터
  • 충북교육청
  • 정보보안/개인정보
  • 생활공감정책코너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