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로 바로가기 왼쪽하위메뉴로 바로가기

함께 행복한 어울림 보은교육 /  보은교육공동체의 소통과 협력, 배려와 나눔을 통해 공동체 속에서 자신을 사랑하고 타인을 공감하는 민주시민으로서의 역량을 키우며, 학생과 교직원, 학부모, 지역사회 모두가 어울려 행복한 교육을 실현하겠습니다.

보도자료

Home > 알림마당 > 보도자료
페이스북에 보내기 트위터에 보내기 인쇄
보도자료 상세보기
제목 보은교육지원청, 행복교육의 첫발 2018. 주요업무계획 설명회
작성자 총무담당 이메일
등록일 2018-01-09 조회 175
첨부 첨부파일아이콘 20180108-주요업무계획 설명회-보은교육지원청 1.jpg [Download : 3]
첨부파일아이콘 20180108-주요업무계획 설명회-보은교육지원청 2.jpg [Download : 3]
보은교육지원청, 행복교육의 첫발 2018. 주요업무계획 설명회 사진_1


보은교육지원청, 행복교육의 첫발 2018. 주요업무계획 설명회 사진_2


충청북도보은교육지원청(교육장 류인협)은 8일, 보은 관내 초‧중‧고 24교 관리자 및 교사 50여명을 대상으로, 2018년 주요업무계획 설명회를 개최함으로써 무술년 새해 행복교육의 첫 발을 내디뎠다.

보은교육지원청은 ‘자발성과 공감능력을 키우는 정일품 보은교육’이라는 비전으로 충청북도교육청의 5가지 교육시책을 반영한 다양한 교육활동과 미래교육을 대비하고 지역의 특성을 반영하여 특색사업을 운영한다.

2018년 3가지 특색사업은 ‘정일품 행복수업 프로젝트로 미래역량 키우기’, ‘사랑의 3恩으로 행복한 보은 가꾸기’, ‘작은 학교 교육력 강화로 찾아오는 학교 만들기’로 관내 초・중・고등학교와 함께 중점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다.

특히, ‘정일품 행복수업 프로젝트로 미래역량 키우기’사업은 급변하는 세계 교육의 흐름을 학교교육에 반영하여 학생 개개인의 핵심역량을 키울 수 있는 수업이 될 수 있도록 함께 노력하자는 의미를 담고 있다.

보은교육지원청은 예년에 비해 일찍 주요업무 설명회를 개최함으로써 2018년도 학기가 시작되는 3월 이전에, 학교 구성원 전체가 충분히 협의하고 토론하여 교육계획을 수립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자 하였다.

교육주체들의 자발성과 공감을 이끌어내기 위한 2018년 주요업무계획 설명회는 무술년 한 해 정일품 보은교육의 비전 실현을 위한 행복한 첫 발을 내디디는 디딤돌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다음글 판동초, ‘겨울방학 온드림스쿨 다빈치 교실’ 운영
이전글 보은 승마협회, 관내 학생들을 위한 장학금 전달

자료관리

총무담당  전화번호 540-5519

만족도 조사

페이지의 내용이나 편의성에 만족하시나요?

사용편의성 조사

QUICK MENU

  • 충북교육뉴스
  • 충북교수학습지원센터
  • 충북교육청
  • 정보보안/개인정보
  • 생활공감정책코너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