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로 바로가기 왼쪽하위메뉴로 바로가기

자발성과 공감능력을 키우는 정일품 보은교육 / 지역 특성과 학생들의 창의·인성교육을 중시하여 다양성과 창의성을 추구하는 정일품 보은교육을 실현하기 위한 보은교육지원청 홈페이지 방문을 환영합니다.

보도자료

Home > 알림마당 > 보도자료
페이스북에 보내기 트위터에 보내기 인쇄
보도자료 상세보기
제목 관기초·송죽초가 하나되는 스승의 날 합동교육과정
작성자 총무담당 이메일
등록일 2018-05-16 조회 68
첨부 첨부파일아이콘 20180515-스승의 날 합동교육과정 운영-관기초 1.JPG [Download : 1]
첨부파일아이콘 20180515-스승의 날 합동교육과정 운영-관기초 2.JPG [Download : 0]
관기초·송죽초가 하나되는 스승의 날 합동교육과정 사진_1


관기초·송죽초가 하나되는 스승의 날 합동교육과정 사진_2


관기초등학교(교장 김귀숙)와 송죽초등학교(교장 감창용)는 5월 15일 스승의 날을 맞이하여 관기초등학교에서 학교 숲을 활용한 다양한 생태놀이 활동 중심의 합동교육과정을 운영하여 호응을 얻었다.

소규모 학교, 소인수 학급에서 공부하는 학생들의 생활이 단조롭고 사회성이 결여되는 문제점을 해결하기 위해서 두 학교가 힘을 모아 스승의 날 행사 대신 관기초의 학교 숲을 활용하여 학생들이 함께 즐기고 공감하며 배우는 뜻깊은 경험을 제공하였다.

1~2학년은 트램펄린 체험 및 봄동산 생태놀이마당, 3~4학년은 학교 숲 식물 탐구 및 전통놀이마당, 5~6학년은 예술과 접목한 숲놀이 및 협동 스포츠마당 등 수준별로 교육활동을 구성하여 함께 운영하며 서로 배려하는 마음을 기르는 시간을 가졌다.

관기초 6학년 여진호 학생은 “다른 학교 친구들과 함께 학교 숲에서 다양한 활동을 하고 축구경기를 하는 것이 초등학교 생활에서 처음이라 굉장히 신나고 행복했다.”고 소감을 말하였다.

김귀숙 교장은 “인근학교 간 합동 교육과정 운영이 소규모 학교의 열악한 교육여건을 향상시키고, 아이들이 서로 배려할 수 있는 마음을 기르는데 큰 도움이 되었으면 한다. 앞으로도 다양한 연계 교육활동을 꾸준히 지원하여 소규모학교 경쟁력을 키워가겠다.”라고 전했다.
다음글 종곡초, 전교생이 함께 하는 행복한 생일 파티
이전글 보은여고, 특별한 스승의 날 기념행사 개최

자료관리

총무담당  전화번호 540-5519

만족도 조사

페이지의 내용이나 편의성에 만족하시나요?

사용편의성 조사

QUICK MENU

  • 충북교육뉴스
  • 충북교수학습지원센터
  • 충북교육청
  • 정보보안/개인정보
  • 생활공감정책코너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