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로 바로가기 왼쪽하위메뉴로 바로가기

자발성과 공감능력을 키우는 정일품 보은교육 / 지역 특성과 학생들의 창의·인성교육을 중시하여 다양성과 창의성을 추구하는 정일품 보은교육을 실현하기 위한 보은교육지원청 홈페이지 방문을 환영합니다.

보도자료

Home > 알림마당 > 보도자료
페이스북에 보내기 트위터에 보내기 인쇄
보도자료 상세보기
제목 속리산중, ‘사랑과 감사의 스승의 날’ 개최
작성자 총무담당 이메일
등록일 2018-05-16 조회 67
첨부 첨부파일아이콘 20180515-특별한 스승의 날 행사 개최-속리산중 1.JPG [Download : 1]
첨부파일아이콘 20180515-특별한 스승의 날 행사 개최-속리산중 2.JPG [Download : 1]
속리산중, ‘사랑과 감사의 스승의 날’ 개최 사진_1


속리산중, ‘사랑과 감사의 스승의 날’ 개최 사진_2


속리산중학교(교장 류규현)는 2018. 5. 15.(화), 특별한 스승의 날 행사를 개최하였다. 이번 행사는 잊혀져가고 있는 스승에 대한 고마움을 마음에 새기고, 사제 간 신뢰 관계를 강화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학생회가 준비한 이번 스승의 날은 교육공동체 생활협약식, 편지 전달 및 영상 시청, Human Book, 체육활동으로 진행되었다. 먼저 속리산 교육공동체(학생, 학부모, 교사)는 생활협약식을 통해 상호 존중하고 배려하는 학교문화 조성을 위해 노력할 것을 다짐하였다. 협약식 후 학생들은 정성들여 쓴 감사편지를 선생님에게 전달하였고, 학생회에서 만든 동영상을 학부모, 선생님과 함께 시청하였다. 선생님에 대한 감사와 재치로 가득 찬 동영상을 시청하는 동안 행사장은 웃음이 끊이질 않았다.

특히, 선생님을 배우는 Human Book 시간에는 평소 선생님에게 궁금한 질문을 하고 답을 듣는 과정을 통해, 선생님의 살아온 삶의 발자취와 체험적 경험을 공유할 수 있는 소중한 시간을 가졌다. 3학년 박성건 학생은 ‘선생님을 더 잘 이해할 수 있는 뜻깊은 시간이 되었고 개인적 친밀감이 더 깊어진 것 같아 좋다.’고 하였다.

마지막으로 사제동행 체육대회가 열렸는데, 선생님들은 학생 대표선수들과 배구와 피구를 하며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모든 행사를 마치고 속리산중학교 류규현 교장은 ‘이 자리가 선생님과 학생이 서로 소통하고 공감하는 화합의 마당이 되기를 소망하며, 우리사회가 선생님이 자존감을 가지고 당당히 교단에 설 수 있는 풍토를 조성하기를 바란다.’라고 바람을 전했다.
다음글 관기초, 교직원 성폭력예방교육 실시
이전글 보은교육지원청, 재난대응안전한국훈련 일환 중요 기록물 보호 위기대응 훈련

자료관리

총무담당  전화번호 540-5519

만족도 조사

페이지의 내용이나 편의성에 만족하시나요?

사용편의성 조사

QUICK MENU

  • 충북교육뉴스
  • 충북교수학습지원센터
  • 충북교육청
  • 정보보안/개인정보
  • 생활공감정책코너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