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로 바로가기 왼쪽하위메뉴로 바로가기

자발성과 공감능력을 키우는 정일품 보은교육 / 지역 특성과 학생들의 창의·인성교육을 중시하여 다양성과 창의성을 추구하는 정일품 보은교육을 실현하기 위한 보은교육지원청 홈페이지 방문을 환영합니다.

보도자료

Home > 알림마당 > 보도자료
페이스북에 보내기 트위터에 보내기 인쇄
보도자료 상세보기
제목 탄부초, 학부모와 함께 하는 1박2일 행복동행 캠프
작성자 총무담당 이메일
등록일 2018-07-09 조회 14
첨부 첨부파일아이콘 20180705-학부모와 함께 하는 1박2일 행복동행 캠프-탄부초 2.jpg [Download : 1]
첨부파일아이콘 20180705-학부모와 함께 하는 1박2일 행복동행 캠프-탄부초 1.jpg [Download : 2]
탄부초, 학부모와 함께 하는 1박2일 행복동행 캠프 사진_1


탄부초, 학부모와 함께 하는 1박2일 행복동행 캠프 사진_2


탄부초등학교(교장 이정자)는 7월 5일부터 6일까지 1박 2일간 전교생, 학부모를 대상으로 행복동행캠프를 실시하였다.

탄부초등학교는 2018학년도 학부모 학교참여 지원사업의 하나로, 학부모와 전교생이 함께 하는 1박2일 행복동행캠프를 운영하였다.

보은군 마로면 소재 나인밸리포레스트에서 진행된 이번 캠프는 건전한 또래 문화 형성을 위한 관계형성 프로그램, 학부모와 함께 하는 공동체 놀이 한마당(로프 크레인, 파이프 라인, 게임 스틱 등) 등을 통해 학교에서 학습한 내용을 체험학습 현장에서 직접 보고 느끼고 적용해 보는 활동을 할 수 있는 시간이었다. 또한 학부모와 함께 가족 간 공동 체험활동을 통하여 가족의 의미를 되새기고 서로를 이해할 뿐 아니라 집단적 문제 해결 능력과 민주적인 사고능력을 배양하고 협동심과 호연지기를 기르는데 중요한 목적을 두었다.

1박2일 동안 행복동행캠프에 참가한 이상숙 학부모는 “1박2일 동안 온전히 아이들의 눈높이에 맞게 생각하고 아이들처럼 행동하며 함께 활동함으로써 어린 시절로 돌아간 것 같아 행복했다.”라고 말하며 아이들과 함께 할 시간을 준 것에 대한 고마움을 표했다.

이정자 교장은 “앞으로도 다양한 교육활동을 통해 바쁜 부모님들을 대신해 가정에서 경험하기 어려운 체험학습의 기회를 지속적으로 마련할 뿐 아니라 학부모님과 함께 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계획하고 운영하겠다.”고 말했다.
다음글 속리초, 찾아가는 GiGA놀이터에서 오조봇을 만나다
이전글 보은교육지원청, 건강한 자아성장을 위한 우리아이 정신건강 클리닉

자료관리

총무담당  전화번호 540-5519

만족도 조사

페이지의 내용이나 편의성에 만족하시나요?

사용편의성 조사

QUICK MENU

  • 충북교육뉴스
  • 충북교수학습지원센터
  • 충북교육청
  • 정보보안/개인정보
  • 생활공감정책코너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