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로 바로가기 왼쪽하위메뉴로 바로가기

자발성과 공감능력을 키우는 정일품 보은교육 / 지역 특성과 학생들의 창의·인성교육을 중시하여 다양성과 창의성을 추구하는 정일품 보은교육을 실현하기 위한 보은교육지원청 홈페이지 방문을 환영합니다.

보도자료

Home > 알림마당 > 보도자료
페이스북에 보내기 트위터에 보내기 인쇄
보도자료 상세보기
제목 관기초, 여름독서캠프 실시
작성자 총무담당 이메일
등록일 2018-08-02 조회 92
첨부 첨부파일아이콘 20180731-여름독서캠프 실시-관기초 1.JPG [Download : 0]
첨부파일아이콘 20180731-여름독서캠프 실시-관기초 2.JPG [Download : 1]
관기초, 여름독서캠프 실시 사진_1


관기초, 여름독서캠프 실시 사진_2


관기초등학교(교장 김귀숙)는 7월 30, 31일 이틀간 도서관에서 1~6학년 31명을 대상으로 이틀간 「책으로 通하다! 책과 친구하기」라는 주제로 여름독서캠프를 운영하였다.

본격적인 휴가철을 맞아 모두가 산과 바다로 휴가를 떠날 때 관기초등학교 학생들은 시원한 도서관에서 북캉스(독서로 즐기는 바캉스)를 즐기며 더위를 이겨내고 있어 화제다.

캠프 첫째 날 오전에는 ‘우주에서 온 초대장’의 저자 이은지 작가를 초청하여 작가와의 만남 시간을 가졌다. 작가와 직접 만나 책을 만들게 된 계기, 작품과 작가에 대한 궁금증을 해결해 보고 자신의 행성이 어떤 모습일지 상상하여 나만의 행성을 만들며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오후에는 팝업놀이터 대표 안선화 강사를 초청하여 버려지는 종이와 책을 재활용하여 가치를 높이고 창작하는 즐거움을 나눌 수 있도록 업사이클링 팝업북 만들기 체험을 하였다. 학생들은 찢어지고 망가져 버려졌던 책에 새 생명을 불어 넣는 정크아티스트가 되어 저마다 자신만의 개성이 담긴 멋진 책을 만들었다.

캠프 둘째 날 오전에는 이승민 작가의 ‘내 다리가 부러진 날’을 주제 도서로 선정하여 비경쟁독서토론을 실시하였다. 오후에는 맛있게 읽는 동화라는 주제로 ‘헨젤과 그레텔’ 동화를 들려주고 헥센하우스 만들기를 하였다. 학생들은 동화 속 주인공이 되어 알록달록 달콤한 나만의 쿠키집을 완성하였다.

독서캠프에 참가한 4학년 김가현 학생은 “평소에 하기 어려웠던 다양한 독서활동을 친구, 동생들과 함께 할 수 있어서 너무 즐거웠다.”고 체험 소감을 전했다.

김귀숙 교장은 “많은 아이들이 여름독서캠프에서 재미있고 다양한 독서활동을 체험하면서 독서에 흥미가 생기고 도서관을 친근하게 생각할 수 있는 계기가 되어 자주 찾게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다음글 보은교육지원청, 2018년 하반기 학교급식 관계자 연수 개최
이전글 수한초, 방학프로그램으로 더위 날려요

자료관리

총무담당  전화번호 540-5519

만족도 조사

페이지의 내용이나 편의성에 만족하시나요?

사용편의성 조사

QUICK MENU

  • 충북교육뉴스
  • 충북교수학습지원센터
  • 충북교육청
  • 정보보안/개인정보
  • 생활공감정책코너

TOP